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태국 새 비자법 - New Regulation for Visa Extension ( Effective from August 29th, 2014)

by 조니타이 2014. 8. 31.

New Regulation for Visa Extension 

(Effective from August 29th, 2014) 



2014 년 태국 관광객 비자 연장

 

태국 이민국은 2014년 8월29일부터 적용되는 '외국인 관광객 국내 체류 30일 연장 허가 방침'규정을 최종 승인하였다고 합니다. 같은날  이민국에서 비자 갱신떄문에 현장에 있었는데.. 정말 정신없이 바쁜 하루를 보낸것 같습니다.  총 대기시간 7시간이라면 믿으시겠습니까? 


하여튼 ..... 


드디어 49개국으로부터 30일 무 비자로 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총 60일을 국내에 법적으로 체류할 수 있게되었으며, 60일 관광 비자로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의 경우는 현재 시행되고 있는대로 추가적으로 30일 연장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민국 특별수사본부의 보라밧 마몬비밧 총경은 "이번 조치는 국내 관광산업을 더욱 촉진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태국에 더 오랫동안 체류코자하면서 인근 동남아시아 국가 방문을 기획하고 있는 관광객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뉴스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는데... ㅠㅠ


체류연장 비용은 1,900밧 이라고 발표 했습니다만....


하지만 이민국은 태국의 사설 언어 연수 학교에서 태국어를 공부하기 위하여 국내에 들어오는 외국인들을 비롯하여 사설 자선단체 또는 비 영리단체 봉사활동을 위하여 국내에 들어오는 외국인들에게는 '비자 연장'규정이 좀 더 강화되었다고 하는데요... ㅠㅠ 


이들에게는 비자 연장 기간이 90일에서 최대 1년까지만으로 제한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답이 없다?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