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공지사항-NOTICE

코로나 19 (COVID-19), 태국방문 / 무(無)비자 입국 관련 가짜 뉴스에 대해서

by JONYTHAI JONY JUNG 2020. 3. 22.

 

 

조니타이에서 ‘코로나 19 (COVID-19), 태국방문 관련 / 무(無)비자 입국 정지 관련 가짜 뉴스에 대해서 <20120/03/22 Update>

결국, 한마디 하고 갑니다. 최근 며칠 사이 코로나 19 (COVID-19) 사태로 인한 태국 방문과 관련되어 많은 분들이 왜곡된 언론보도를 통한 확인되지 않은 잘못된 정보와 가짜뉴스로 혼동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문의를 주셔서 정리된 입장을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말씀드리고자합니다.

지금 엄중하고 신중한 상황에서 그냥 조용히 하고 있지 무슨 잘난 척 하냐며 그런 분들도 계실 테고 ㅠㅠ 그래도 침묵만이 답은 아닌듯 올바르고 제대로 된 정보를 알리고 바로잡고자 합니다. 오해가 없기를 바라며 아래 제가 언급하는 내용은 정부 관계자를 통한 종합적으로 확인되고 정리된 내용을 토대로 알려드립니다.

우선 지금 모두가 힘든시기 모두 힘내시고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아직까지 누구도 경험 해보지 못한 이 비상 사태를 우리 자랑스러운 한국인 DNA는 잘 이겨내고 해결할것으로 믿습니다. 위기극복 대한민국 화이팅 입니다. 하루빨리 사태가 진정되고 해결되길 바랍니다.

하여튼 제 입장과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이렇습니다. 지금 전 세계가 코비드 19 (COVID-19)로 인한 팬더믹 상황에서 각 정부가 발표하는 내용을 신뢰하고 상황이 진정되거나 종료되기 전까지는 부득이하게 꼭 태국을 방문해야 하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당분간 방문을 자제 하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현재 3월 21일 확진자 숫자는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으며 400명을 넘었습니다. 양측 정부를 비록한 국제사회가 여행과 방문자제를 강력히 권고 드리는 상황입니다.

최근 태국 방문과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문의를 하시는데요. 아직도 일부 많은 분들이 언론에서 보도하는 뉴스만 신뢰하시는지 양측의 정부가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내용에 대한 확인은 커녕 귀담아 듣지도 않는다는것을 실감합니다.

 

 

태국 출입국관련에 대해서 다른나라와 비교하시는것 또한 유감입니다. 최근 (3월 10일 사이) 언론에서 보도 되어 알려진 입국제한 국가와는 비교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비자 협정 자체가 다릅니다. 이것을 함께 엮어서 짜집기 보도 하는 내용은 삼가해야 하며 오해와 혼란의 소지가 있으며 법적조치도 받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왜곡된 언론 보도에 대한 오보뉴스 (가짜뉴스)문제가 심각한 것이 사실입니다.

우선 태국과 한국은 1981년 11월 9일 태국 정부와 한국정부 사이에 체결된 (無)사증면제 협정에 따라서, 대한민국 국적자 및 대한민국 여권소지자는 90일이 넘지 않는 기간동안 관광목적으로 태국에 입국하고 체류할 수 있습니다.

최근 왜곡된 언론보도 및 가짜뉴스를 통해 태국이 한국을 무시하고 입국금지 (정지)및 무사증 비자면제 조처를 취소를 했네 하는 근거없는 소문은 다 허위이고 가짜뉴스 "Fake News" 입니다.

사실상 태국에 오지 말라며 비아냥 거리시는분들도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간추려서 이야기하자면 이 시국에 가고 싶으면 갈 수있습니다. 무사증 제도가 변경되거나 취소된 사실은 3월 22일 현재까지 전혀 없습니다. <현재까지 발표된 정부발표내용 확인바랍니다>

 

 


태국으로 여행 및 업무상 또는 부득이하게 방문해야 하는 분들이 현재 정부에 지침아래 여행수칙을 참고하고 준수하면서 출입국 할수있습니다.

관련 여행문의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또는 주태국한국대사관, 주한 태국대사관 홈페이지, 태국관광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예전 사스, 머스(메르스)사태가 터졌을때도 이런 비슷한 상황으로 무사증 비자관련 문제가 언론에 보도되고 왜곡된적이 여러번 있습니다.

지금은 상황이 그때와 비교할수 없이 엄중하고 심각한것이 맞습니다.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상황을 누구나 겪고 계실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침착하게 시간과 여유를 갖고 준비하시고 부득이하게 태국을 방문 또는 여행을 하고자 하시는분들은 출국 전 코로나 관련 건강검진 음성 진단서 받으시고 여행자보험에 가입하시고 태국여행 준비 하시면 태국가셔도 무사증제도..

 

사진출처: Travel Mania/ Sutterstock 

 

무비자로 현행 유지해온데로 태국에 입국하실수 있습니다.

입국시 특별입국 절차/ 검역과 입국심사과정이 예전보다 더 강력하게 강화된것은사실이며 바로 위에 언급한 두가지 내용 준비하시고 방문 및 여행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금 태국 현지 상황 (코로나 19 관련 정부 특별발표 내용 /행정령, 특별 입국 절차, /운항 항공편/) 등등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태국은 지금 정치와 사회적으로 많이 힘든 시기에 코로나19 로 인해 엎친데 덥친격입니다.

확진자 숫자는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발표하는 내용과 여행수칙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여튼 태국에서 90일 관광목적으로 체류를 허가해주는 국가는 아시아에서 한국이 유일하며 마찬가지로 태국인 역시 다른나라와 달리 한국에서 관광목적으로 90일 무비자 체류가 허용됩니다.

형제의 나라 태국입니다. ^^

하루빨리 이사태가 종결되고 안정이 찾아오길 간절히 바랍니다. 화이팅 (สู้ๆ/ 쑤쑤) 입니다.

이번에 해야 할말은 꼭 해야 속이 풀릴것 같아서 늦은밤 끄적 끄적 해봅니다. 감사합니다.

태국방문 여행자 보험 및 건강확인 증명서 참고 하세요.

안녕하세요. 조니타이에서 알려드립니다. 현재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에 대한 여행관련 상담 문의가 많이오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이 사태가 진정되어 다시 일상으로 복귀되길 간절..

jonyjung.tistory.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