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

타이항공 푸껫행 특별전세기 11월말 운항 준비

by JONYTHAI JONY JUNG 2020. 8. 28.

타이항공 푸껫행 특별전세기 11월 말 운항  준비, *한 달에 2차례 운항, 승객 수요 늘어나면 증편" 타이항공 뉴스룸에 공지 

 

사진출처: 조니타이 

 

<#조니타이> 타이항공이 한국 등 6개 국가(지역)에서 푸껫행 특별 직항 전세기 운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조니타이 

 태국 현지 언론 더 네이션은 27일 찬신 뜨리누착론 타이항공 회장 대행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 이에 조니 타이에서 정부 관계자를 통해서 확인한 결과 현재 코로나 19로 인한 국가 비상사태가 9월 30일까지 한 차례 더 연장되어 사태추이를 더 지켜봐야 하며 계획을 논의했을 뿐이며 최종승인이 이루어진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

 

사진출처: 조니타이 / 서울 시청앞 프라자호텔 옆. 한화빌딩 15층에 위치한 타이항공 서울사무소  

 

또한, 오늘 조니 타이에서는 9월 30일까지 대면 업무를 중단 하고 있는 타이항공 서울사무소에 방문하여 관련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서울사무소 관계자는 현재 운항 계획을 준비 중에 있으나 최종적으로 승인된 것은 아니며 전세기가 언제 운항할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사진출처: 조니타이 / 서울 시청앞 프라자호텔 옆. 한화빌딩 15층에 위치한 타이항공 서울사무소 

 

그러나 어제 27일 타이항공 뉴스룸 (공지 TG131 cj/270820) 내용과 더 네이션 보도 내용을 살펴보면 타이항공의 특별 전세기 취항 계획에는 안전한 국가로 지목된 6개 국가 지역에서 오는 승객 중에 한국을 포함해 ‘덴마크, 독일, 영국, 일본 그리고 홍콩이 포함되어 있으며 오는 10월과 11월 말부터 전세기 운항이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각 지역에서 한 달에 두 편의 전세기를 띄우고 승객 수요가 늘어나면 항공기를 추가 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고 있기에 운항재개 소식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한편, 이와 연계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태국 정부에서는 ‘세이프 앤 실드'(Safe and Sealed) 프로그램 도입을 준비중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위험이 적은 도시나 지역에서 온 해외 관광객에 대해 정부 시설 (ASQ) 격리 호텔이 아니라 특정 지역에서 14일간 격리하면서 제한적이나마 활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사진출처: 조니타이 / 끄라비 

 

기존 자가 격리시설 (ASQ) 호텔에서 폭을 넓혀 푸켓과 일부 해변 도시지역에 1~2㎞가량 해변을 공유한 리조트나 호텔을 하나의 '봉쇄 지역'으로 묶은 뒤 해외 관광객들을 이 지역 내에서만 머물게 하되 해변을 거닐거나 바다에서 휴양을 즐길수 있도록 하는 개념이며 이지역에서 2주간 머문뒤에 추가로 1주일 정도를 체류하면 다른지역으로 이동까지 가능한 계획을 준비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코로나 사태로 고사 직전인 태국 관광산업 회복을 위해 코로나19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국가에서 오는 외국인 입국객들에게 일부 관광지를 개방 하려는 태국 정부의 계획은 변함이 없으며 ‘쁘라윳 짠오차 총리도 코로나19 회의에서 상황이 호전될 경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어떤 식으로 국경을 개방할 것인지를 정부 당국과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하루빨리 사태가 호전되고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아래는 타이항공 뉴스룸에 공지된 내용을 번역했습니다.

 

사진출처: 타이항공 뉴스룸 

 



타이항공 뉴스룸 번역 내용

TG131cj / 270820 

태국 정부 정책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 푸켓으로 수송 계획 

국가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Thai Airways International Public Company Limited

(THAI)은 덴마크, 독일, 영국, 한국, 일본, 홍콩의 6 개 목적지에서 푸켓으로 특별 전세기를 운항합니다. 타이 항공은 또한 중화 인민 공화국 (중국)에서 푸켓으로 관광객을 수송 할 계획입니다. 

타이항공 회장 ‘찬신 뜨리누착론’ 대행은 신종 코로나 감염증 (COVID-19) 발생 후 국내 내수 관광을 활성화하고 회복하려는 정부의 정책에 따라 6 개 국가 목적지 (덴마크, 독일, 영국, 한국, 일본, 홍콩)에서 출발하는 승객을 월 2회 이상 수송할 예정이며 승객수요에 따라 증편 운항 할 예정입니다. 타이 항공은 2020년 11월 말 중화 인민 공화국 (중국)까지 비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사진출처: 태국정부 관광청 

 

타이항공은 승객과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하는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출입국 수속심사 (체크인), 승객 탑승, 기내 좌석 배치, 다른 승객과 신체 접촉을 피하기위한 기내식, 하선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며 모든 측면에 적용됩니다. 객실 승무원은 보호 복을 착용하고, 의료용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진출처: 태국 정부관광청

혹시 모르는 탑승 승객에게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것을 대비하여 객실과 조종실도 소독과 살균처리 되고 철저하게 준비 됩니다. 태국은 관광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공중 보건부, 관광 스포츠 부, 태국 관광청 및 민간 부문에서 파트너십 인 “Amazing Thailand Safety & Health Administration” (SHA) 로고를 인증 받은 최초의 항공사입니다. 공중 보건 안전 조치와 서비스 표준을 결합하여 신뢰와 노하우로 쌓아온 유리한 여행 경험과 위생적인 ​​안전을 보장합니다.

사진출처: 조니타이

또한, 로얄오키드 플러스 홀레데이는 “ROH (Royal Orchid Holidays) 공중 보건 및 국방부의 국가 대체 검역 평가를 통과 한 “아난트라 마이 카오 푸켓 빌라” (Anantara Mai Khao Phuket Villas) 와 같은 관광객을 위한 숙박시설을 준비했습니다.

사진출처: 아고다 호텔부킹

또 한, 로얄오키드 플러스 회원은 타이항공에서 지정한 이번 캠페인에서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공감버튼 쿡 눌러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www.jonythai.com 

JONYTHAI / 조니타이

▶️ 태국여행 ⓝ 방송 코디네이터 조니타이는 2001년부터 현재까지, 여행 및 방송 촬영 전문 코디네이터 업무를 진행하고 태국 정부에서 인증한 타일랜드 엘리트 한국공식 에이전트 입니다. 방�

jonyjung.tistory.com

www.thailandelitekorea.com

타이랜드 엘리트 한국 공식 에이전트 | Thailand Elite Korea

최상의 태국 장기체류 거주, 관광비자 프로그램 '타일랜드 엘리트 코리아는 한국 공식에이전트 입니다.

www.thailandelitekorea.com

[저작권 조니타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