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태국 엘리트 비자

엘리트 회원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 비자/사증 발급

by 조니타이 2022. 2. 14.

업데이트: 2021년 2월 10일

*** 회원은 2021년 12월 1일부터 국제선 도착 항공편을 이용하여 방콕 수완나품 공항 엘리트 회원 전용 입국장(퍼스트 트랙)에서 엘리트 비자/사증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수완나품 공항에서의 엘리트 비자 발급은 반드시 입국일로부터 약 일주일(최소 평일 업무일 기준 5일 전)까지 공항 영접(EPA) 서비스와 함께 예약해야 합니다.

•예약 시 요구되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타이패스 OR 코드
② 항공권 예약사본
③ 호텔 예약 확정서

예약이 확정되면 도착 항공편과 날짜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만약 날짜가 변경된 이후에 도착하는 회원은 이민국 직원이 비자/사증 스티커를 발급할 수 없으며 이후 방콕 출입국 관리국 (쨍와타나 이민국)에서 비자/사증 스티커를 발급받아야 하며 외국인 거주지/호텔 등록 통지서 TM30이 요구됩니다.

현재 코로나-19 사태이후 임시로 태국 대사관 또는 총영사관에서 엘리트 비자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비자를 받을 예정자는 본사 공문 발송및 회원 임시 증명서를 발행해야 하므로 최소 평일 업무일 기준 15일정도가 소요됩니다.

이미 비자 발급을 예약을 했거나 날짜를 확정받은 회원이 수완나품 공항으로 변경 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취소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입국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시스템에 등록된 여권
② 엘리트 회원 카드 또는 회원 증명서
③ 타일랜드 패스 QR 코드

+ 엘리트 비자 발급을 위해 회원카드 외 회원님께서 별도로 준비하실 서류는 없으며, 타이패스 신청 시 접수하신 서류들을 지참하여 입국하시기 바랍니다.

+ 태국 이민국의 강력한 요청에 따라, 엘리트 비자 발급 및 입국 공항 영접(EPA)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엘리트 회원님께서는 반드시 엘리트 카드 실물을 제시해야 하므로 반드시 엘리트 카드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카드 발급이 진행중인 회원은 엘리트 카드를 대체 할 수 있는 공식 회원 증명서를 송부 해드립니다.

2022년 2월 현재 정부 당국의 방역 지침에 따라, 공항 영접 직원의 대기 장소가 임시 변경되었습니다. 서류 검사 및 검역(thermoscan) 구역을 통과하시면 금색 유니폼을 착용한 공항 EPA 영접 직원이 회원의 영문성함이 기재된 네임보드를 들고 대기하고 있습니다.

+ 공항 영접 서비스의 예약 변경 또는 취소는 반드시 예약 시간 최소 12시간 이전까지 요청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예약 부도(No Show)" 또는 “늦은 취소(Late Cancellation)” 시 발생하는 서비스 제반 비용이 부과됩니다.

중요 사항: 타일랜드 엘리트 비자 소지자로 태국에 입국 및 체류하는 엘리트 회원은 태국 출입국관리법에 따라 90일 신고, 비자/체류연장, 외국인 거주지 신고(TM.30) 등의 의무를 인지합니다.

• 체류 허용 기간은 복수입국 가능 입국 시 마다 Privilege Entry (PE) 비자 소지자는 1년(여권 또는 엘리트 비자 유효기간 1년 미만인 경우, 해당 유효기간에 준함), Special Entry(SE) 비자 소지자는 90일입니다.

*엘리트 비자 소지자는 별도 재입국 허가서 (Reentry Permit)리엔트리 퍼밋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채널로 이동합니다.


공식 에이전트 ‘타일랜드 엘리트 코리아’로 비자 발급 서비스를 요청을 하실분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카카오톡 채널 상담은 ▶️ 여기를 클릭하세요.

대표전화 한국: 070-8095-5579
태국: 096-824-8891 또는 061-881-2019
www.thailandelitekorea.com
info@thailandelitekore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