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2012년 송크란 물 축제 준비줄

by 조니타이 2012. 4. 10.

안녕하세요(싸왓띠크랍/카) 아름다운 여행의 길잡이" 조니타이라이프 2012" 입니다.

작년 2011에도 소개한적이 있지만 바로 코앞으로 다가온 2012년 송크란 물축제 준비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선 제일중요한것이 방수팩이나 비닐팩 또는 지퍼팩입니다. 예전 이런상품들이 출시되기전에는 비닐봉지 같은곳에다 핸드폰이나 중요한 물품을 넣고 송크란 물축제를 즐겼습니다.

 

그래도 방수가 잘안되는 비닐봉지 같은곳에 넣었다가 습기가 차거나 물이 흡수되어서 핸드폰이 망가지고 젖어서 고생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송크란축제기간중에 일부 지역에서는 무료로 방수팩을 나눠주기도 하며 저렴하게 판매도 많이 합니다. 그래도 무료로 나눠주는 방수팩은 품질이 아주 저질이라서 ~ ㅎㅎ

 

선택을 잘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저는 아이폰용 방수팩과 카메라용 방수팩을 별도로 구입해서 송크란을 즐깁니다.  아이폰용 방수팩의 경우 요즘 수중 물속에서도 방수가 되며 이어폰이 장착되어 있는 상품들도 많아서 음악감상을 하면서 수영도 하며 수중속에서도 음악감상을 들을 수 있는 훌륭한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많은곳에서는 방수팩은 가능하면 안전한곳에 두는것이 좋습니다. 사람이 많이 붐비는곳 특히 카오산이나 , 실롬로드에는 소매치기들이 활개합니다. 귀중품은 숙소에 두시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돈과 여권복사본 과 간단한 여름 해수욕장 차림으로 참가하세요! 

 

작년 목에 방수팩걸고 다니다 스마트폰 잃어버린사람들 많이 봤습니다. " ㅋㅋㅋ 저역시 ㅎㅎㅎ 특히 관광객들이 몰리는 지역 조심하세요!  태국은 심카드만 바꿔끼면 자기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서.. 스마트폰 하나만 줍더라도.. 대박입니다. 조심하세요!  방수팩구입에 부담이 가시는분들은 공항에 비치되어 있는 투명지퍼팩도 괜찮습니다.

 

2. 물총이나 바가지 (빠게스) ㅋㅋ

물놀이를 하기 위해서 빠질 수 없는 것들이죠! 물총과 바가지 (빠게스) 이런건 물놀이 장소 어디를 가더라도 판매합니다. 송크란 물축제 대박상품들이죠!  물은 공공장소에서 공급받을 수 도 있으며 업소나 소방수 등등 .. 물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물과 어름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요즘 태국인들은 큰 빠게스에 얼음을 넣어서 찬물로 송크란을 즐깁니다. 픽업트럭에 가득채우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물을 뿌리죠!  찬물 한번 맞아보세요! 번뜩 정신이 차릴듯..ㅎㅎㅎ

 

3.반바지에 간편한 옷들이 최고입니다. 그리고 타올도 함께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4.일부지역에서는 수돗물이 아닌 강물이나 개울물을 뿌리기도 합니다. 특히 치앙마이... 저는 치앙마이 두 번 갔다가.. 눈병걸려서 온적이 있습니다. 이 지역을 여행하실때는 수경을 끼시고 눈을 보호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치앙라이는 엄청 꺠끗한 물로 물놀이를 하며 매년 길거리 폼(거품) 파티를 합니다.

 

5.석회가루.- 송크란기간에는 많은 태국인들이 석회가루를 지나가는 사람들 의 얼굴이나 몸에 바르고 모르는 살마들에게 발라줍니다.  절대 화내지마세요! 물벼락을 받았다고.. 석회가루를 내 얼굴에 발랐다고 절대 화내지 마세요! 화내는 사람이 이상한것 입니다.   음 또 뭐가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이정도가 가장 좋은듯 합니다. 또 생각나면 한 자 한자 적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송크란물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방콕의 지역으로 예전에는 카오산이 유명했습니다. 하지만 엄청나게 몰리는 인파로 최근에는 실롬로드 및 센트럴월드, RCA , 통로지역으로도 많이 분산되어서 물뿌리기 축제를 즐깁니다.   

 

저는 올해 실롬로드 (살라댕) 지역에서 물을 뿌릴예정입니다. 아름답고 좋은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라며...

 

조니정 타이라이프 2012에서 알려드렸습니다.  코쿤크랍! !~   태국신년인사는 " 쏘왓띠 삐 마이크랍/카"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