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태국에서 바라본 한국의 산낙지, 오징어, 문화 그리고 권믄호!

by 조니타이 2012. 6. 22.

진실을 밝혀라..산 낙지, 오징어, 문어 도대체 무엇을 먹은거야?

 

 

우선 동영상 먼저 보시죠!   동영상이 클릭시 자동재생됩니다.

 

주소를 클릭하세요 ▶! http://s.bugaboo.tv/u6a6

 

 

 

오징어 회?

 

 

산 낙지 회?

 

 

 

 

도대체 산 낙지와 오징어 중에 무엇을 먹었다고 하는건지?

 

 

최근에 태국에 정규방송 뉴스 특히 채널7에서 해외토픽중에 하나로 한국의 산 낙지 문화에 대해서 보도를 했습니다.

 

우선 본론 부터 예기하겠습니다.

제가 접한 소식은 이렇습니다. 어느날 회사에 출근했더니 하루종일 이슈가 한국인 저에게 묻는 질문들이 저에게 산 낙지를 먹는냐고 묻더군요.그래서 먹는다 라고 했더니. 어제 뉴스보도 봤냐고 하더라구요.

 

이유는 어제 태국뉴스 여기저기서 터진 해외토픽 뉴스입니다.

 

정체를 밝히지 않은 한 여성이 60세로 추정 그 여성이 산 낚지? 반숙 오징어를 먹고 몇일후 입안에서 거품이 많이 나고 입안 치아가 아파서 치과를 찾았는데... 헐~ 헉!! 꺄~ ㅎㅎㅎ

 

입안에서 오징어 인지 낙지 새끼들이 부화해서 있었다는것입니다. 한 두마리도 아니고 여러마리가.,..

 

이 여성은 치아 청소도 안하나 싶었는데.. 전문가의 예기로는 낙지, 오징어의 알이 아주 작고 미세해서 치아 사이에 껴도 제거가 많이 힘들것이라고 하더군요.! 황당! 

 

그리고 저는 이뉴스를 접하고 한국의 포탈싸이트및 구굴에서 열심히 검색을 했죠.

관련 글로 말입니다. 그런데 찾지못했습니다. 그러던중 지인의 예기로 산 낙지가 아닌 오징어 관련 뉴스로 영국에서 보도된 자료가 있다고 하더군요.

 

보도된 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소를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http://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2159692/Womans-mouth-falls-pregnant-squid-biting-sea-creature-scientists-claim.html

 

 

그리고 오징어 검색에로 찾던중 한글 뉴스 결국 찾았습니다.

http://m.mydaily.co.kr/read.htm?newsid=201206161555155527

 

그런데 아직까지 의심적은것이 이 여성이 한국인인지? 아니면 외국인인데 한국에 거주하는 여성인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밝히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국에서 최고 보도했던 자료를 바탕으로 태국뉴스에서 이 자료를 기본으로 뉴스 보도를 한것 같습니다.

 

태국은 오징어, 낙지, 문어 같은 분류를 그냥 하나의 분류 이름으로 부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산 낙지에 관련된 뉴스가 아니라 오징어에 대한 관련 뉴스 검색을 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암튼 엄청 고생했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갑자기 예전에 태국에서 박스 오피스 1위까지 같던 한국을 주제로 했던 권믄호 라는 영화가 생각나는 군요.

 

영화를 보신분이시라면 아시겠지만.. 포장마차에서 낙지때문에 주연배우 들이 ㅎㅎ 그러는 장면이 있죠.

 

그런데 솔직히 한국에서 낙지를 통쨰로 드시는분들이 몇분이나 계십니까?

 

그거 다 보여주기 위한 쇼가 아닌가요? 라는 생각이 들며. 포장마차 편에서 포장마차에서 개고기 일꺼라고 생각하는 그리고 그것을 연출했던 장면이 너무나 싫었습니다.

 

한국인의 모든사람들이 개고기를 먹는 다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그 장면과 포장마차에서 개고를 판다는 그장면

 

이건 어떻게 짚고 넘어가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태국 방콕에서 조니정 입니다. 

 

 

 

영어 뉴스 보도자료 입니다. :  http://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2159692/Womans-mouth-falls-pregnant-squid-biting-sea-creature-scientists-claim.html

 

 

그리고 한글뉴스 보도 자료입니다. : http://m.mydaily.co.kr/read.htm?newsid=2012061615551555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