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맛있는거

태국 ‘닭고기 그린카레’ 깽키여우완까이

by JONY JUNG 2022. 10. 18.

태국 국민 음식 ‘닭고기 그린카레’ 깽키여우완까이

태국인이 사랑하는 국민 음식 중에서 특히 ‘깽키여우완’ 은 그린 커리 (Green Curry)로 ‘깽(แกง)은 태국의 국물 음식인데요. 태국식 카레 라고도 불리고 ‘깽’은 죽처럼 걸쭉하지 않아 국물을 떠먹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키여우 (เขียว)는 녹색(Green)을 뜻하고 ‘완(หวาน)은 달콤하다는 뜻입니다.

기본 주재료는 코코넛 밀크, 그린커리, 레몬그라스, 바질, 시트로넬라, 갈랑가, 새우 페이스트, 생후추 열매, 터키 베리, 피시소스, 풋 새눈 고추와 설탕이 들어가 새콤달콤하며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태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어떤 고기가 들어가느냐에 따라 종류가 달라지는데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닭가슴살과 닭발을 넣은 ‘깽키여우 까이’입니다. 여기에 흰 쌀밥에 얹어 덮밥처럼 말아 먹기도 하지만 보통 ‘카놈찐’ 쌀국수를 말아 먹습니다.

카놈찐은 우리나라 소면과 비슷한데요. 소면은 밀가루를 반죽해서 만들지만 카놈찐은 찹쌀가루를 반죽해서 만들어요, 그런데 카놈찐은 태국 쌀국수 ‘꾸에띠아오’ 로 부르지는 않는것이 직역하면 ‘중국 후식 또는 간식인데요. 태국 쌀국수는 보통 국물에 말아 먹거나 국물 없이 고명과 비벼 비빔면으로 먹지만 이와 달리 카놈찐은 깽키여우완 이나 남프릭(칠리 양념 소스) 남이여우 또는 쏨땀 등에 말아 먹기도 합니다. 태국 여행 와서 기회가 되면 한 번 맛보세요. 아러이 막막! ^^ 감사합니다.

**사진은 젭형이 집에서 만든 깽키여우완 까이입니다.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좋아요, 공감버튼 쿡! ^^

 

댓글2